[꿀팁] 쿠팡을 통한 수익 창출 - 3 : 저품질

2021. 2. 22. 15:55카테고리 없음

728x90

토트넘 빛베리 좋아하면 울리는 박철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경기도교육청 풍림파미텍 김봉진 맨유 개인안심번호 오인혜 길 방용훈 보라코인 토익 은가은 우수 안녕 나야! 미스트롯2 결승진출자 코오롱생명과학 나이스 학생서비스 이상열 이봉주 탱크 네이버 다크모드 노영심 별사랑 원더 고등래퍼4 초아 유겸

 

오늘은 댓글에 저품질 관련해서 여러분이 언급을 해주셔서 저품질에 관해서 한번 다뤄볼까 해요.

 

네이버 블로그 쿠팡 파트너스 장단점

 

네이버가 쿠팡 파트너스를 싫어하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항입니다. 네이버에서도 네이버 쇼핑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는 수많은 스마트 스토어를 통한 물건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블로그를 통해 네이버 쇼핑이 아니라 쿠팡으로 이동을 한다면 기분 좋을리가 없겠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네이버에서 쿠팡파트너스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심지어 네이버에서 심심치않게 발생하는 검색 누락을 막을 수 있는 방법 까지 개발하면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쿠팡 파트너스를 운영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 이유가 뭘까요?

 

방문자 확보가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단순히 배너를 클릭해서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물건을 구매해야 하는 cpa개념의 광고입니다. 그래서 상품 배너를 클릭하는 사람들 중에 가격이 저렴한 쿠팡 상품을 일정 확률로 구매한다고 보았을 때 방문자가 많다는 것은 큰 장점이겠죠?

 

네이버 블로그는 방문자 유입이 다른 어떤 채널보다 많기 때문에 어쩌면 쿠팡 파트너스를 운영 하는데에는 최적일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무리하게 마케팅을 했을 경우 아예 검색이 되지 않는 저품질 블로그가 될 수 있다는 것인데, 이 부분이 사람들로 하여금 고민하도록 만드는 부분입니다. 오전부터 키워오던 블로그가 저품질이 되는 것은 누구도 바라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방문자를 모으기 위해 네이버에서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했다 하더라도 저품질로 내려갈 리스크 떄문에 적극적으로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못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기본적으로 쿠팡 파트너스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마케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장사는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해야 합니다. 아무리 음식을 맛있게 해도 음식점 입지가 좋지 않으면 장사가 잘 될 수 없습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저품질이 되는 것이 걱정된다면 차라리 새로운 네이버 아이드를 만들어서 신규 블로그로 도전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네이버 아이디는 최대 3개까지 만들 수 있고, 아이디 개수만큼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다는 뜻이죠 그래서 네이버 쿠팡 파트너스를 운영하고자 한다면 새로운 블로그에서 쿠팡 파트너스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해볼 생각 이있는지 판단해봐야겠죠?

 

네이버에서 쿠팡파트너스를 할 때 제일 좋은것은 4~5년 묵힌 네이버 블로그가 좋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어느 정도 운영기간이 있는 블로그로 글을 시작했을 때 상위 노출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런 말이 나오는거 같아요.

 

사실 저도 할까 말까 엄청 고민을 많이 하고 있어요. 후기들보면

 

이런 하향 곡선을 그리는 그래프들이 저를 겁주더라고요.

그래도 점점 디지털노마드가 많아지다 보니 이런 부분에서 뒤쳐지면 안된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총평

하던 안하던 돈을 벌고 안벌고는 자신의 책임이기 때문에 책임은 본인의 몫!

안걸리는 방법이 아직까지는 명백하게 나온게 없기 때문이네요 ㅠㅠ

 

 

혹시나 사용하실때 필요하실까 싶어서 제 추천인코드를 아래에 적어둡니다.

AF7912774

혹시나 사용해 주시는 분들이 있다면 감사 드립니다.